일상에 필요한 정보들/여행정보

이탈리아 갔어?? 그럼 먹어보자~! - 파스타 편

불타는 신디 2015. 8. 28. 00:54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하면 떠올리는 것들이 있죠?
멋진 남자!! 베니스!! 로마!! 세계적 유적지!! 축구!!.....등등
그 중에서도 이탈리아 하면 가장 많이 생각나는 것은 바로 '피자', '파스타'가 아닐까요?

벌써부터 먹고 싶은 마음이 하나 가득인데....ㅎㅎㅎ
우리가 알고 있는 스파게티는 파스타의 한 종류입니다. 펜네, 라비올리, 라자냐 모두 파스타에 속하는 친척입니다. 파스타의 종류는 너무도 다양해서 일일이 나열할 수 없거든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이탈리아에 가서 꼭 먹어봐야 할 파스타!!! ^^

 


1. Spaghetti al pomodoro

 

 

'스파게티 알 포모도'라고 불리는 이 파스타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적인 파스타입니다. 토마토 소스로 만들어진 파스타로, 취향 부분에 있어서 거의 실패할리 없는 인기있는 파스타입니다. 로마의 호스따리아 다르 부떼로(hostaria dar buttero)의 스파게티 알 포모도로는 6 유로 정도 하기 때문에 부담도 없고, 맛 또한 현지인들의 사랑으로 보장된 파스타입니다.

 

 


2. Spaghetti alla Carbonara

 

 

 


이탈리아 식당에 가서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와 크림 소스 스파게티 중에서 고민하다가 골라봤을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이 파스타 역시 많은 대중들에게 익숙하고 사랑받는 파스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남이 시킨 까르보나라 한입이 가장 맛있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파스타입니다.

 

 


3. Spaghetti al frutti di mare

 

 

 

 

이름이 어렵죠? 우리말로 쉽게 말하면 '해산물 파스타' 정도 될 것 같네요~! 토마토 소스와 해산물이 어울러진 파스타로 기본적인 알 포모도로보다 훨씬 풍미가 깊습니다. 주로 오징어와 홍합, 조개, 새우가 들어가는 것이 대중적입니다. 로마에 위치한 리스토란테 테마(Ristorante Tema)의 해산물 파스타가 매우 유명합니다.

 

 

 


4. Fusiil basil pesto

 

 

 

 

 

푸실리 바질 페스토는 스프링처럼 생긴 파스타 '푸실리'에 페스토 소스를 곁들인 파스타입니다. 페스토는 올리브 오일에 바질, 마늘 등을 넣고 만든 소스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합니다. 국수 모양이 아니지만,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5. Rose pasta

 

 

 

 

 

이탈리안 식당이나 이탈리아 현지 식당에 들어서서 토마토 소스 파스타를 먹을지 크림소스 파스타를 억을지 고민이 된다면??? 쿨하게 로제 파스타를 주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두 가지 맛 모두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토마토 소스와 크림소스의 단순한 만남을 넘어선 시너지 효과를 맛볼 수 있거든요. 우리나라에서 중국집에서 짜장과 짬뽕을 함께 즐기는 느낌이랄까??? ㅎㅎㅎ 
로마에 위치한 Carlo menta라는 유명한 가게의 "Togliolini radicchio e gam beri"메뉴를 추천해 드려요~~!

 

 


6. Pasta alla bolognese

 

 

 

 

 

토마토 소스로 만들어진 알 포모도로와 크림소스 파스타 만큼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볼로네즈 파스타!! 토마토와 마늘, 올리브 오일, 소고기를 사용해 만든 고기소스가 가장 핵심입니다. 미트소스 스파게티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탈리아 볼로냐에 위치한 트라토리아 델 로소(Trattoria del Rosso)의 볼로네즈 파스타는 깊은 풍미와 맛을 자랑합니다.

 

 

 


7. Spaghetti aglio e olio

 

 

 

 

 

파스타에서 올리브 파스타가 빠질 수 없습니다. 이탈리아 지방은 올리브 유가 가장 유명하거든요. 올리브 파스타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이고 맛이 좋은 알리오에 올리오!! 올리브 유의 깔끔한 맛도 좋지만 마늘의 풍부하고 알싸한 맛까지 어우러지면서 파스타의 맛이 한층 더 격상되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형형색색 파스타의 다채로운 색깔은 눈까지 사로잡아버리네요~!!

 

 


8. Pasta con le vongole

 

 

 

 

 

올리브 파스타 중에 또 하나 필수로 먹어봐야 하는 것이 바로 봉골레 파스타입니다. '봉골레'는 이탈리아어로 '조개'를 뜻합니다. 해산물로 유명한 이탈리아 남부 지방에서 유명합니다. 북부 해안가에 위치한 베네치아에서도 유명합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조개와 탱글탱글한 면발, 그리고 접시 밑에 깔려 있는 자작자작한 조개 국물을 떠 먹으면 봉골레 파스타를 먹을 줄 아는 사람으로 인정받습니다.

 

 


9. Penne alla bolognese

 

 

 

 

 

볼로네즈 소스는 소고기와 토마토, 마늘 등으로 만든 것으로 일반 볼로네즈 스파게티와 다른 점은 파스타의 형태이거든요. 펜네는 일반 면발보다 조금 더 두껍고 쫄깃한 맛을 자랑합니다. 이상하게 생겼다고, 양이 적어보인다고 시도해보지 않으면 파스타 아마추어입니다. 볼로네즈 소스를 잘 곁들여 먹으면 떡볶이도 아니고 면도 아닌 것이, 신세계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Lasagna con Ragu alla Bolognese

 

 

 

 

 

라자냐는 가장 오래된 파스타 중 하나로, 얇은 직사각현 모양의 밀가루 반죽에 속재료를 넣고 쌓아 구운 파스타 요리입니다. 볼로네즈 라자냐는 말 그대로 볼로네즈 소스를 곁들여 먹는 라자냐로 토마토와 양지 소고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파스타이니깐,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이해하세요~~!!


아~~~!!

포스팅을 하다보니, 배가 너무 고프네요~~!!

지금 포스팅 하는 시간이 새벽 1시라.....

야식을 먹어야 하나??? ㅎㅎㅎㅎ

 

파스타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서 먹어봐야 할 파스타를 소개해 봤습니다.

먼 이탈리아까지 가지 않더라도,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한번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