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추천하는 맛집

서울에서 일본 라멘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불타는 신디 2015. 9. 23. 00:33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라면, 바로 "라면"이 아닐까요?
저는 예전에 라면이 우리나라 음식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라면의 원조가 일본의 '라멘'이라고 하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 집에서 끓여 먹는 봉지라면 개발로 유명해진 거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 먹는 라면과 일본의 라멘은 좀 다릅니다. 

일본 원조 라멘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음식점 몇개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즐기는 원조 일본 라멘집!!


1. 하카다분코(Hakada Bunko)

 

 

 

 

 

홍대 근처에서 일본 본토에 가까운 요리를 구사하는 라멘집이 있습니다.
하카다분코인데요, 아담한 가게지만 항상 줄이 깁니다. 일본 현지의 라멘을 생각나게 해주는 곳으로 보장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적한 골목에 있지만 항상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소문이 많이 나있는 것을 알수 있죠~!! ㅎㅎ

 

 


2. 멘야산다이메

 

 

 

 

 

일본 풍의 바 10여석이 전부인 이곳은 그냥 일본의 라멘 가게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인 츠케멘은 마치 메밀소바를 먹듯이 면을 국물에 살짝 담갔다가 건져먹는 느낌이 왜 인기있는 메뉴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진한 국물에 직화를 익힌 차슈가 올려져 나오는 돈코츠라멘도 이곳의 대표메뉴입니다.

 

 


3. 한성문고

 

 

 

 

 

가로수길에 홍대 하카타분코의 분점인 한성문고는 마치 70-80년대 우동집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메뉴가 적지만 모두 맛있고 외국인 손님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라멘뿐만 아니라 과거의 향수를 느끼면서 먹을 수 있는 라멘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라멘트럭(Ramen Teuck)

 

 

 

 

상호이름이 특이하죠?? 이 식당은 트럭에서 시작한 작은 식당입니다. 일반 라멘집은 일본식 라멘집이라면, 이곳은 한국인 입맛에 맞는 매콤한 라멘이 특징입니다. 김치와 청양고추가 함께 나오다 보니 느끼할 수 있는 라멘의 맛을 잡아줍니다. 이곳은 한가지 메뉴만으로 승부하는 곳이라 저는 개인적으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5. 잇푸도 넥스트 도어(Ippudo Nexdoor)

 

 

 

 

일본의 유명 라멘 체인 잇푸도의 한국 지점이 가로수 길에 있습니다. 
잇푸도만이 내세우는 포크번은 이곳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메뉴입니다. 일본 잇푸도 국물(수프) 스타일의 90%정도 재현되었다는 리뷰가 있을 정도이니깐요. 저는 일본 잇푸도 국물을 먹어 본 적이 없으니 잘모르겠어요~! 퓨전, 현대 스타일의 라멘집입니다. 

 

원하시는 스타일대로 라멘을 즐겨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