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필요한 정보들/여행정보

오키나와를 여행한다면 특색있는 음식들을 먹어보자~!

불타는 신디 2015. 9. 25. 12:06
반응형

요즘은 일본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엔저현상 때문이기도 하고, 무비자로 갔다 올 수 있는 가까운 나라인 일본에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여행을 다니다 보면, 그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혹시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에, 오키나와를 마음에 두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오늘 제가 포스팅하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특색있는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1. 베니이모 타르트

 

 

 

 

도쿄를 여행하시는 분들이 꼭 드시는 것이 바로 도쿄바나나 입니다. 도쿄에 도쿄 바나나가 있다면, 오키나와에는 베니이모 타르트가 있다!!

베니이모 타르트는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자색 고구마 타르트 입니다.

제주에 가면, 감귤 초콜렛이 관광지 곳곳에서 판매하듯이 여행자가 많은 국제거리 안에서 판매하는 곳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식감이 굉장히 부드러워 부모님께 여행선물로도 좋고, 간편하게 먹기 좋아서 지인들의 선물로도 좋습니다.

 

 

2. 블루씰 아이스크림

 

 

 

오키나와에 가서 빼놓지 말고 먹어봐야 하는 것이 바로 블루씰 아이스크림 입니다. 오키나와 아이스크림 하면 다들 블루씰을 대답할 만큼 오키나와 전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콘과 컵을 선택할 수 있는데, 콘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씰에서도 인기메뉴는 베니이모 맛 !!! 

이 아이스크림은 호텔 조식에도 포함될 정도로 유명하니 꼭 맛을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이 아이스크림이 제주도 우도에 가면 꼭 먹고 와야 할 '땅콩 아이스크림'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3. 우미부도

 

 

 

오키나와의 한정된 해역에서만 자라는 우미부도는 겉모습이 포도와 비슷해서 '바다의 포도'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저칼로리에 미네랄이 풍부하고,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려 생선회와 같이 즐겨 먹습니다. 맥주 안주로도 많이 먹는 우미부도는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과 짭짤한 맛이 더욱 식욕을 자극할 겁니다.

 

이러한 우미부도를 밥 위에 올려 덮밥 형태로 즐길 수 있는데, 만좌모 근처에 위치한 원조 우미부도 본점에서는 연어알, 성게알 마가 어우러진 덮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우리가 생각하는 스시집에서 먹는 알밥 정도로 생각하시면 안되요~! 생각했던 것 보다 비릴 수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세요~!!

 


4.  천연 흑설탕으로 만든 사타안다기

 

 

 

오키나와는 세계적으로 장수지역으로 유명한데요, 그 비결 중 하나가 바로 이 천연 흑설탕 입니다. 오키나와에서 만드는 흑설탕은 사탕수수의 모든 성분을 그대로 졸여낸 천연 흑설탕입니다. 흑설탕은 흰설탕에 비해 열량이 적으면서 영양 성분이 많습니다. 흑설탕으로 만든 음식은 사타안다기라는 과자가 대표적입니다. 

오키나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류큐무라 민속톤을 방문하면 천연 흑설탕을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전통 방식으로 만든 흑설탕과 사타안다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5. 오리온 맥주

 

 

 

 

일본에는 어느 지역에나 아사히, 기린, 산토리 등 맥주 공장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키나와에는 주요 맥주공장 대신 오리온 맥주 공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키나와에서는 다른 맥주보다 오리온 맥주를 가장 신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리온 맥주 이외에도 여러종류가 있으니, 맛을 비교해 보는 것도 오키나와를 여행하는 또다른 재미입니다.
오키나와에만 있는 오리온 맥주공장은 공장 견학도 하고 맥주 시음도 할 수 있는데, 1 시간 정도 소요된다니 여행 계획을 잘 세우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운전자에게는 무알콜 맥주 를 제공한다니, 맥주 맛을 안 볼 수가 없네요~~! ㅎㅎㅎ


6. 아와모리

 

 

 

제주도에는 '한라산 소주' 가 있다면,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술은 바로 '아와모리' 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오키나와에서 아와모리에 물이나 얼음을 섞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와모리를 찾으러 술집에 갔다가는 종류가 많아 당황할 수 있습니다. 도수나 연도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니 꼭 비교해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나하 메인 플레이스에서는 아와모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국제거리 내에서 180m의 아와모리 미니를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선물용으로는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