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하카다분코 - 일본 라멘 전문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중적인 음식이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라면" 입니다.
외국에 나갈때도 가장 많이 챙겨가는 것이 '고추장'과 '라면' 입니다.
라면이 우리나라 음식인 줄 알았는데, 원조는 일본의 '라멘'이라고 하네요~~!!
이런......
일본 라멘이 원조이지만, 간편하게 집에서 끓여먹게 만든 봉지라면 개발로 우리나라에서 선풍적인 인기가 생긴거라네요~!!
그러다 보니, 일본 라멘과 우리나라 라면의 맛은 차이가 분명합니다.
일본 라멘은 고기를 육수 내는 국물이라서 스프로 맛을 내는 라면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런닝맨에서 유재석, 지석진, 전소민이 일본에 가서 열심히 라멘과 소면만 먹다 왔었죠~~!
오키나와로 간 유재석과 지석진과 전소민, 3명의 꽝손들이 보여준 모습 때문에 얼마나 웃었는지 모릅니다.
런닝맨처럼 굳이 일본까지 갈 필요 없이 서울에서도 일본 라멘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이 홍대에 있는 하카다분코(Hakada Bunko) 입니다.
밖에서 보면 오래된 일본 라멘집처럼 만들었습니다.
왠지 일본으로 여행온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테이블과 주방이 있는데, 일본 라멘집과 똑같네요~!!
주방장과 가까이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뒤쪽으로는 일행이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곳은 아담한 가게인데, 사람들이 항상 길게 줄을 서있습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한번 맛을 보려면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오죽하면 하카타분코 대기장소라고 팻말이 있을 정도이니깐요~!!
홍대 하카다분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 새벽 3시까지 입니다.
도대체 주방장과 주인장은 언제 잠을 자는지....
대신 재료를 소진하면 문을 닫는다니, 생각보다 일찍 가셔야 할 것 같네요~!!
하카타분코는 돼지뼈를 48시간 동안 정성들여 우러낸 진한 육수와 가는 세면으로 이루어진 하카타 돈코츠라멘 전문점입니다.
육수와 면을 방해하지 않고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최소한의 토핑만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라멘이 있습니다.
하카타분코는 그 이름처럼 일본의 하카타 돈코츠라멘 전문점의 서울 분점이기 때문에 일본 전통의 라멘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진한 사골국물을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일본 라멘을 맛있게 먹습니다.
쌀국수와는 또다른 맛입니다.
홍대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하카타분코를 추천합니다.
물론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대신 기다리는 수고는 감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