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재즈

A Foggy Day-Gershwin

반응형

 

 

 

Foggy Day는 거장인 George Gershwin이 작곡한 곡입니다.

먼저 A Foggy Day는 조난 1937 필름 처녀에서 프레드 아스테어에 의해 도입 아이라 거쉰, 가사 조지 거쉰 작곡 한 곡입니다.

 

 

 

조지 거쉰 (1898년 9월 26일 - 1937 년 7 월 11 일) 미국의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였다 [1] [2] 거쉰 조성물은 인기​​와 클래식 장르 스팬, 그의 가장 인기있는 멜로디 널리 알려져있다. 그의 가장 알려진 작품 블루 (1924) 파리의 미국인 (1928) 오케스트라 작곡 랩소디뿐만 아니라 오페라 포치 베스 (1935)입니다.

거쉰 루빈 Goldmark 헨리 코웰 찰스 Hambitzer에서 피아노 작곡을 공부했다. 그는 노래 플러로 경력 시작했지만, 그의 형 아이라 거 슈윈 버디 DeSylva으로 브로드 웨이 극장 작품을 구성하기 시작했다. 그는 파리에서 미국 작성하기 시작했다 나디아 불랑제, 공부 파리로 이동했다. 뉴욕시로 돌아 오면, 그는 아이라 저자 DuBose 헤이워드 포치 베스 썼다. 처음에는 상업적인 실패는, 포치 베스는 이제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미국의 오페라 중 하나 간주됩니다. 거쉰 할리우드로 이동 뇌종양에서 1937 년에 그의 죽음까지 수많은 영화 음악을 작곡.

거쉰 조성물은 많은 영화 텔레비전 사용되도록되어 있고, 여러 가지 많은 변화에 기록 된 재즈 표준이되었다. 많은 유명 가수와 음악가 자신의 노래를 커버했다.

 

-발췌 : Wiki백과를 번역기로 번역한 겁니다.

 

 

곡 해석

 

이 곡은 전형적인 미디움 재즈곡으로 스탠다드 재즈에 속합니다.

재즈를 공부하는 분들에게는 이 곡은 상당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전형적인 스탠다드 재즈에 속하는 2-5의 진행이 많습니다. 보통 재즈피아노 임프로바이제이션을 배울 때, 2-5-1의 진행들을 연습을 많이 하거든요. 그런데, 이곡은 그 스탠다드 재즈의 2-5의 진행이 많아 재즈 피아노를 공부할 때, 도움이 많이 되니 연습을 많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미디움 템포에서 곡이다 보니, 스윙감이 무너지지 않게 스윙감을 유지하면서 연주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윙감에 대해서는 오스카 피터슨이 가장 리듬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스카 피터슨은 어려운 스케일을 가지고 임프로바이제이션을 하지 않고, 오히려 리듬감으로 승부합니다. 스케일을 연구하실 분들은 키스자렛의 연주를 들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고, 스윙감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오스카 피터슨의 연주를 듣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728x90
반응형

'음악이야기 > 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A FAMILY JOY-Michael Gibbs  (0) 2014.09.06
A Fine Romance  (0) 2014.09.05
A Child Is Born-Thad Jones  (0) 2014.09.05
A Call For All Demons - Sun RA  (0) 2014.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