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필요한 정보들/컴퓨터, IT관련

개봉기 리뷰)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 랩탑 노트북을 구입했어요~!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삼성 아티북 5 15인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 레니타 13인치는 음악작업, 모션, 문서작업 등을 위해 사용하고 있고, 아티북 5는 온라인 금융작업 및 윈도우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위해 구입했습니다.

 

그러다 아티북 5로 게임을 비롯한 인터넷 방송을 해보려고 시도하다 보니, 그래픽 카드와 CPU 성능의 부족으로 한계를 경험 했습니다.

 

그래서 이리 저리 알아보니, 조금 무게가 나가더라도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인터넷 쇼핑과 컴퓨터 매장으로 나가야 되는데....

매장을 나가기엔 시간이 없고.....ㅠㅠ

 

그래서 인터넷으로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갑자기 해상도가 높은 4k 제품이 나온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일명 "상품예약"

 

그래서 제가 예약한 제품의 사양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코어 i7-6700HQ (4코어/8스레드/2.6.GHz/ 최대 3.5GHz/ L3 캐시 6MB)

인텔 HD 그래픽스 530

엔비디아 지포스 GTX960M 4GB DDR5

HDD 1TB 5400RPM

SSD 256GB

메모리 DDR4L 32GB

 

가격은 193만원 정도로 11번가에서 구입했습니다.

 

예약한지 2일이 지난 다음 택배로 받았습니다.

 

 

 

용산에 있는 반석전자에서 보내온 물건입니다. 뽁뽁이로 몇겹으로 둘러싸여서 집으로 배달되었습니다.

 

 

제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를 구입하면서 샘소나이트 백팩과 레노버 무선 마우스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사은품으로 주는 구성도 있었는데, 저는 이 돈으로 좀더 노트북 업그레이드에 투자하기로 해서 추가 구입했습니다.

 

 

무선 마우스는 맥북 프로 레티나를 사용할 때, 매직 마우스를 써본 경험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더라구요...

사실 맥북 프로에서 사용하는 매직 마우스의 편리함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ㅎㅎㅎ

(이러니깐 애플빠가 맞는 것 같기도....ㅎㅎ)

 

샘소나이트 백팩을 보니깐 제가 예전에 샀던 백팩과는 가격이 절반 가격밖에 안되서 그런지 좀 얇은 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제서야 보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 박스입니다.

 

스티커가 보이나요??

이 스티커를 개봉하는 순간.....

반품은 물 건너가는 거겠죠??

그래도 오랜 고민 끝에 산 물건이니, 이제 고민은 그만~~~~!!

 

드디어 개봉!!!! ^^

 

개봉하니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윈도우 원본 CD이네요~~!

 

박스를 열고 보니, 드디어 보이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

겉면은 검은색의 메탈 느낌이 나네요~~!

맥북은 은색 메탈이 애플의 고유느낌이라면, 레노버를 비롯한 요즘 윈도우 계열 노트북은 검은 메탈 느낌이 대세라고 할 수 있어요~!

 

며칠 사용하고 난 다음 느낀 것은 손 기름이 너무 잘 묻는다는 것!!

조금만 사용하면 손 기름을 닦아내야 하는 것은 좀 귀찮네요~!!

 

노트북을 열어보니, 보호천이 있습니다.

이 보호천을 걷어내니, 드디어 보이는 노트북!!!

 

제일 먼저 보이는 스티커는 인텔 i7코어, 엔비디아 지포스 GTX 스티커....

아~~~!! 이것 때문에 거금 193만원을 지르다니.....ㅠㅠ

 

역시 15인치 이상 되는 노트북은 키보드 숫자가 많죠~~!

그래서 일반 컴퓨터 자판을 사용하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좀더 사용하기 편합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깐 키감은 괜찮습니다. 맥북 프로도 키감이 괜찮습니다.

 

사실 삼성노트북 아티북 5 키감은 정말 안 좋았거든요...

 

 

 

게이밍 노트북이 맞네요~~! 위에 보시면 WASD 키가 눈에 띄죠~~!!

이건 게임을 위한 키보드 구별인데, 역시 게이밍 노트북!! ^^

 

저는 음악을 하는 사람인지라 음향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Y700 모델을 선택한 계기 중 하나가 바로 JBL스피커 였습니다.

음악하는 사람들에게 JBL 회사는 어느 정도 유명한 회사이니깐 말이죠~~!ㅎㅎㅎ

 

보시면 또다른 곳에 DDR4 메모리, Backlit Keyboard, Wide Viewing Angle이 특징이라고 표시했네요~!

 

양옆에 보이는 빨간색의 스피커와 아래에 보이는 우퍼는 보다 좋은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보이네요~!

 

노트북 아래에 보이는 이 원형이 바로 우퍼입니다.

우퍼의 역할은 음악하는 사람은 알겠지만, 저음을 강조하는 스피커를 말합니다.

그래서 이 노트북의 음향은 중저음이 강조된 느낌을 받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라 그런지 팬이 두개가 있습니다.

발열의 문제는 항상 노트북에 따라다니는 문제입니다. 팬이 두개나 들어있으니깐 노트북 무게도 만만치 않죠~!

노트북 무게를 줄이려면 이 팬을 없애야 하고, 초 경량 노트북은 이 팬을 없애서 무게를 많이 줄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양이 낮아질수밖에 없습니다.

가볍고 사양이 좋은 노트북은 엄청 비쌉니다!!!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이 바로 이 전원 아답터입니다.

삼성 노트북 아답터도 무겁다고 느꼈는데, 삼성 노트북 아답터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이제 전원을 켰습니다.

역시!!! 해상도가 높다보니, 선명하네요~!

맥북 프로 레티나도 해상도가 높다고 생각했는데, 맥북 프로 레티나 해상도보다 더 높으니....ㅎㅎㅎ

 

맥북 프로 레티나 해상도가 2560*1600 인데,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는 3840*2160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ㅎㅎㅎㅎ

 

단지 아쉬운 것은 이 해상도를 지원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아직은 부족하다는 것이죠~~!

ㅠㅠ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앞으로는 해상도가 높아지는 제품이 많이 나올테니, 개선을 기대해 봅니다.

 

 

백라이트가 빨간색이네요~!

이걸 보니, 왠지 기아 자동차 내부가 생각나네요~~! ㅎㅎㅎ

맥북 프로 레티나는 흰색인데, 차이가 분명하게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며칠 써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에 대한 느낌은

 

1. 사양은???

최곱니다...메모리자체가 32GB이니깐요....ㅎㅎㅎ

 

2. 키감은???

좋습니다... 삼성 아티북 5보다 많이 좋습니다.

 

3. 해상도 만족은???

선명하게 보이니 좋네요~!

 

4. 발열과 소음문제는??

사실 발열은 어느 정도 있네요~! 특히 고사양 게임을 하다보면 발열이 심해집니다. 그러다 보니, 소음도 좀 있네요! 도서관이나 조용한데서 사용하시는 것 아니라면 밤에 혼자 사용해도 소음이 문제 되지는 않아요~!

 

5. 가격 만족도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4k는 비슷한 사양의 MSi보다 저렴합니다.

비슷한 사양에 있어서는 개인적으로 가격에는 만족합니다.

(일주일동안 엄청나게 비교하며 고민 많이 했습니다)

 

6. A/S 서비스는??

게임을 하는데, 자꾸 화면이 깜빡이더라구요. 그래서 레노버 솔루션 프로그램을 돌렸는데, 인텔 HD 530에 문제가 있다는 코드가 떴습니다. 그래서 레노버 서비스 센터에 전화 했습니다.

사실 레노버에 대한 평에 있어서 A/S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많아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전화통화를 친절하게 해 주시네요~~!

물론 전화통화 후에 해결되었습니다. 드라이버 문제이더라구요...ㅎㅎㅎ

 

7. 아쉬운 점은??

물론 아쉬운 점은 있죠~~!! 무게라든가, 발열, 소음등의 문제는 개인적 차이가 있으니 분명 존재합니다. 그러나 가격에 비해 아직은 그리 큰 아쉬움은 없습니다. ㅎㅎㅎ

대체로 만족한다고 하는게 맞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