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추천하는 맛집

광명시에 있는 안동잔치국수집에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국수, 면 종류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얼마 전 집 근처에 있는 잔치국수집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이 오류동인데, 옆 동네인 광명시에 '안동잔치국수'집이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천왕과 광명시 옆으로 영등포 구치소가 옮겨졌는데, 그 옆에 있더라구요.

안동잔치국수라는 간판이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이곳은 할머니 한분과 아주머니 두 분이서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내부를 보면 테이블이 두개씩 붙어서 총 6개 정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제가 두번째 왔고, 항상 식사시간을 피해서 왔는데, 한팀이든, 두팀이든 항상 손님들은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잠시 살펴보니깐 단골손님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기다리던 잔치국수가 나왔습니다. 큰 사발로 나왔는데, 상당히 큰 사발입니다.

처음 딱 볼 때, 시골에 가면 할머니가 항상 해주시던 잔치국수가 생각났습니다.

양도 상당히 많습니다. 푸짐하게 주시더라구요...ㅎㅎㅎㅎㅎ

제가 좀 많이 먹습니다.

그런데도 제 양을 다 채울 정도로 가득 담아주시네요!!

고명도 김, 계란, 당근 등등으로 시골 냄새가 나네요!!

맛있어 보이나요???

양을 상당히 많이 주셨음에도 개인당 사리를 하나씩 더 얹어 주시네요...

5살 배기 아들도 함께 갔는데, 제 아들은 따로 그릇에 담아주셨습니다..

물론 돈은 안 받으시구요...

잔치국수에는 뭐니 뭐니해도 양념장이지요...

이곳의 양념장입니다. 보기만해도 군침이 돌지 않습니까?? 좀 얼큰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옆의 청량고추를 넣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아침마다 겉절이를 담그시나봐요.

저는 겉절이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잔치국수에는 김치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니깐요.

 

메뉴입니다.

안동잔치국수 메뉴는 안동잔치국수와 비빔국수, 여름에는 콩국수까지 2-3가지밖에 없습니다.

가격은 4,000원, 5,000원입니다.

 

여기는 양을 충분히 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인원수대로 안시키시는 분들이 좀 있으신가봐요!

젊은 여자분들은 혼자 먹기엔 좀 많아보이기도 해서...

그래서 여기에서는 무조건 인원수대로 시키셔야 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제 와이프 사리까지 먹으니깐 아주머니가 저에게 오셔서 사리를 더 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적게 드시는 분들은 좀 아쉬운 수 있으나 저 같이 많이 먹는 남자분들은 마음껏 먹고 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 안동잔치국수집은 카드결재불가하다는 사실!!

현금으로만 받으시네요!

저는 카드를 주로 쓰는데, 여기는 카드를 안 받으시니, 좀 아쉽기는 합니다만...

혹시 가시려는 분들은 현금을 꼭 지참해 주세요!!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옥길동입니다..(지도에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 6동으로 나오네요!!)

좀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천왕기지 근처입니다.

 

오류동, 천왕동,광명시,시흥시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 지나가시면서 한번 들러서 드셔보셔도 될 꺼 같습니다.

저처럼 잔치국수가 먹고 싶으신 분들도 한번 드시러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정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안동잔치국수 / 국수

주소
경기 광명시 옥길동
전화
설명
-
지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