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바다!! 어디까지 가봤니??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를 하나 뽑아보라고 한다면, 누구나 제주도를 떠올릴 겁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 어느 곳이냐고 물어본다면,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이야기 할 겁니다.

그런데, 제주도 바다는 어느 곳이나 같다는 편견은 버려!!

제주도는 신기할 정도로 장소에 따라 느낌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이제부터 제주도 바다를 한 곳에 모아서 보겠습니다.

과연 여러분들은 어느 곳으로 가고 싶으신가요?

1. 제주시 서부 해변 모음

- 탑동 해변광장



해변가를 산책하면서 낭만을 즐기고 싶으신가요? 그럼 탑동 해변광장을 추천합니다. 인근에 숙박 업소도 많고 맛있는 식당도 많고, 특히 각종 문화 행사가 개최되어서 기간을 잘 선택하면 좋은 볼거리까지 있습니다.
주변 명소로는 탑동 광장, 탑동 테마거리 등이 있습니다.

- 이호테우해변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워서 마지막 일정에 잠시 방문하기에 부담없는 해변입니다. 물놀이뿐만 아니라 캠핑, 낚시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호테우 해변의 특색은 뭐니 뭐니 해도 유명한 목마 등대와 빨간 등대를 들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대부분의 해수욕장에는 야영장이 있지만, 이곳의 야영장은 특히 캠핑하기에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호테우해변 이용료는 무료이며, 텐트 대여료는 5만원, 샤워시설 이용료는 성인기준 2,000원입니다.

-내도 몽돌 해변



내도 몽돌해변은 제주도의 유일한 자갈 해변입니다. 자갈해변인 이유가 이곳은 원래 강이 있었던 곳이어서 자갈이 강의 흔적이라고 하네요~!

-한담해변 산책로



제주도의 인기 해변 중에 하나입니다. 애월읍의 아름다운 해변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산책로 입니다. 렌트카를 빌리셨다면 애월 해안도로까지는 드라이브로 즐기시고 이곳에서 내려 산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무한도전에 나온 문어라면집 ‘놀멘’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이곳에는 오래전부터 있던 ‘봄날’이라는 카페가 유명합니다.

-곽지과물해변



애월의 대표적인 해변 중 한 곳입니다. 야외에 있는 용천수 노천탕이 유명합니다. 백사장과 에메랄드 빛 바다는 곽지과물해변의 자랑입니다. 노천탕은 일본과는 달리 여탕과 남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협재 해수욕장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시 필수 코스이죠~!
제주도가 간직하고 있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이곳으로 오시면 됩니다. 비양도가 바로 코앞에 있으니, 더욱 좋겠죠??

-금능으뜸원해변



협재 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협재 해수욕장을 가셨다면, 꼭 함께 들려보세요~! 협재만큼 아름답지만 아직 덜 알려져 있어서 비교적 한적한 분위기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해변이 길어서 가족과 연인이 산책하기 좋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물에 잠겨 있다가 물이 빠지면 모습을 드러내는 하르방 동상이 서 있습니다. 물때를 잘 맞춰서 가셔서 하르방 동상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비양도가 잘 보이는 곳이 힌트랄까??

- 비양도 자갈밭 해변



제주도에서 제일 유명한 3가지가 뭔지 아세요?? ‘바람&돌&해녀’입니다.
그중에 해녀들의 물질을 구경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감상하는 제주도 본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비양도 외곽 해안선을 따라 있는 자갈밭 해변은 산책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모래밭 해변이 아니니깐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곳은 출사지로도 유명합니다.

- 검멀레 해수욕장



우도에 있는 100m의 아담한 해수욕장입니다. 근처에는 땅콩 아이스크림의 원조인 지미스 땅콩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습니다. 1인당 5,000원에 우도봉, 검멀레 해수욕장, 하고수동 해변, 홍조단괴해빈해변 등 우도에서 유명한 네곳의 관광지를 버스를 타고 다니며 자유럽게 볼 수 있는 투어가 있습니다. 검멀레 해수욕장에서 우도 8경을 둘러볼 수 있는 보트를 타보시는 것도 좋은 Tip 입니다.

- 하고수동 해수욕장



우도 동북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입니다. 천연에 가까운 우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나 에메랄드 빛의 맑은 바다로도 유명하죠~! 시원하고 얼큰한 성게 칼국수와 땅콩 막걸리를 파는 해광식당이 근처에 있으니, 한번 드셔 보는 것도 좋겠죠? 한가지 Tip을 드리면, 인어상과 해녀상 앞이 포토존입니다.

- 우도 산호해변, 서빈백사 해수욕장



우도 8경 중 한곳이자 아시아에서 유일한 산호 관광지입니다. 우도 산호 해변, 서빈 백사, 홍조단괴해변이 모두 이곳을 칭하는 이름입니다. 이곳의 모래는 섬 밖으로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해변을 벗어나실 때는 모래를 놓고 가셔야 합니다. 예전 '패밀리가 떴다’에서 하지원 편 배경이 이곳입니다. 이곳은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니 스노클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해보시길...

- 종달리 해수욕장



제주도민들이 휴가를 보내기 위해 즐겨 찾는 해수욕장입니다. 깨끗하고 맑은 물이 특징이고, 성산일출봉과 우도가 잘 보이는 자리가 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한가지 Tip을 드리면, 카약체험을 할 수 있고  스노클링하기 좋은 포인트가 있습니다. 인근에서 장비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 때조차 조용한 편이라 사람이 붐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 평대 해수욕장



맑은 물과 고운 모래가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한적하고 조용해서 느긋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는 톰톰 카레, 평대 스낵 등 유명한 맛집이 다수 있습니다. 이곳은 이승기, 문채원 주연의 영화 <오늘의 연애> 촬영지입니다. Tip을 드리면 렌트카가 있으면 김녕~평대리로 이어지는 해안도로 코스를 추천해 드리니 드라이브를 즐겨보시면 좋겠죠??

-월정리 해변



세계 자연 유산마을로 선정된 월정리에 위치한 월정리 해수욕장으로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해서 항상 사람이 붐빕니다. 해변가에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고, 해산물 칼국수로 유명한 ‘봉쉐프’와 ‘고래가 될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겨보세요~!


2. 제주시 동부 해변모음

- 김녕성세기해변



푸른 색의 바다와 새하얀 풍력 발전기의 조화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이 예술입니다. 평대 해수욕장~김녕 해수욕장의 길은 소문난 자전거 추천코스입니다. 이 자전거 도로 위로 개성있고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근처에 야영장이 있고, 수심이 앝은 편이라 어린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에게는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함덕 서우봉 해변



여름철에 야간 개장을 하는 해수욕장으로 특색있는 곳입니다. 렌트카가 있다면 주변의 월정리해변과 함덕서우봉해변으로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체력이 되시는 분들은 서우봉까지 산책하며 올라가보시는 것도 추천 코스입니다.
이곳은 수심이 얕고 파도가 세지 않아 어린이들이 놀기에도 적당하지만 성수기에는 사람이 북적이는 편입니다. 여름마다 록페스티벌이 개최되며, 다양한 이벤트 부스들에서 무료시음과 시식도 이루어지니 1석2조의 효과가 있는 곳입니다.

- 신흥 해수욕장



주변의 방사탑은 마을의 액막이를 위해 쌓은 것입니다. 올레 19코스 시작점에서 조함해안로를 따라가다보면 나오는 해수욕장입니다.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서 한산한 편입니다. 특히 혼자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밀물과 썰물이 심한 곳이어서 교차하는 시간에 가면 해양 생물들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 삼양 검은 모래 해변



검은 모래로 유명한 해수욕장입니다.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검은 빛을 띄는 곳입니다. 검은 모래로 하는 찜질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모래찜질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곳입니다. 공항에서 가깝구요. 7얼에는 삼양 검은 모래 축제가 개최됩니다.

- 하도 해수욕장



하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레길 코스 중 하나여서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알려져 있는 편은 아니라 한적한 분위기가 좋아요~! ‘순덕이네 해녀의 집’이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돌문어 볶음과 갈치 구이가 인기 메뉴입니다. 
낚시 및 야영이 가능하구요, 해수욕장의 정자에서 느긋한 휴식도 보너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세화 해수욕장



제주도민들이 추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한적하고 고즈넉한 곳이구요, ‘재연식당’이 옥돔정식과 갈치정식으로 유명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는 기본!!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문주란이 자라는 토끼섬이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 좋구요, 매달 5일과 20일에 한 시간씩만 열리는 벼룩시장인 벨롱장터가 유명합니다.


3. 서귀포 근처 해변 모음

- 성산포 JC공원, 광치기 해변



제주 올레 1코스의 끝이자 2코스의 시작점입니다. 올레길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제주 필수 관광코스가 된 곳이기도 하구요. 특히 일출을 찍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양 섭지코지 해변



‘송이’라는 붉은 화산재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붉은 해변이 특색입니다. 해수면 높이에 따라 모습을 드러내는 기암괴석을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잔잔한 파도여서 윈드서핑 훈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윈드서핑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 표선 해비치 해변



제주도에서 가장 큰 모래사장이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어서 일출 감상 포인트이기도 하구요. 8월에는 표선 해비치해변 하얀모래 축제가 개최됩니다.

- 중문색달해변



해양수산부에서 최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한 적이 있는 곳입니다. 파도가 높아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해변이기도 합니다. 이국적인 풍경으로 국내 및 국외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제주도의 호텔들이 밀집된 곳입니다. 올레 8코스에도 포함된 곳으로 해안 절벽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인기가 많습니다. 봄에는 제주도의 특색인 노란 유채꽃이 가득하여 장관을 이룹니다.

- 조른모살 해수욕장



수온이 따뜻해서 연중 해수욕이 가능한 곳입니다. 중문 해수욕장에서 서쪽으로 도보를 이용해서 가면 됩니다. 대신 찾기 까다로운 편이라 고생 좀 하실겁니다.

- 화순금모래해변



화순 금모래 해변에서 산방산까지는 올레길 10코스로, 올레길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산방산, 용머리 해안, 마라도가 보입니다. 해수욕뿐만 아니라 담수욕도 즐길 수 있으니 매력적이죠??

- 하모 해수욕장



모래가 유실되어 수심이 깊고 사고 위험이 높은 곳으로서 폐장된 해수욕장입니다. 그래서 해수욕은 불가능하지만 산책하기엔 괜찮은 장소라 포함해 봤어요~~! 야영도 가능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