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 여행하다 먹을 음식점 모음

반응형
여행의 기쁨을 더해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그런데, 여행지는 새로운 곳이라 어디에서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지난 번 포스팅은 순천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드렸다면, 
오늘은 순천에서 가볼 만한 음식점들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1. 흥덕식당




순천역에서 가까워 여행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는 식당입니다.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지만, 웨이팅이 길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준높은 한정식 맛은 아니지만, 가볍게 남도식 백반을 즐기고 싶다면 가볼만한 곳입니다.

2. 대원식당



전라도 하면 ‘음식’이 특징입니다. 그것도 수많은 반찬이 나오는 것으로 유명하죠~! 25첩 반찬이 나온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그것도 여행중에...
내일러들에게는 주로 흥덕 식당이 유명한 반면, 현지인들에게는 대원 식당이 유명합니다. 기본이 4인 기준으로 인원이 적은 여행객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지만,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는 추천해 드려요~~! 추가 요리로는 갈비찜, 낙지구이 등이 있고, 기본 한정식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3. 건봉국밥



순천 종합 버스 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국밥집인데요, 수많은 국밥집들 중에 큰 간판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 눈에 띕니다. 국밥, 머리 국밥 이외에도 수많은 국밥 종류를 가지고 있어서 취향대로 고르시면 됩니다. 서비스의 질이 그닥 좋지 않고 음식 나오는 게 제각각이라는 평이 있네요~!

4. 순천 화월당



1928년에 개업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빵집입니다. 순천을 치면 볼카스테라와 찹쌀떡이 연관 검색어로 뜰 정도로, 순천의 먹거리 명물입니다. 볼카스테라는 이곳 화월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부드러운 빵인데요, 속 내용물로 팥이 들어간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5. 동경낙지



낙지 전골 하나로 지역의 맛집이 된 식당입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곳입니다.

6. 홍도막걸리




연향동 전자상가 맞은 편에 위치한 식당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날 그날 들여온 횟감들로 싱싱하게 요리되는 음식들이 제공되니 더욱 좋죠~~! 밑반찬도 많고, 꽁치구이나 계란탕의 경우 리필이 되기에 더 좋습니다. 삼합, 오삼불고기가 인기 메뉴로  먹거리와 함께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7. 해월식당




순천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 ‘짱둥어 탕’이란 것이 있습니다. 저는 잘 모르겠는데, 순천의 명물인 짱뚱어 탕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8. 용궁해물탕



몸보신을 원하신다면, 딱 좋은 해물탕이 바로 ‘용궁해물탕’입니다. 다른 해물탕 집과는 다르게 온갖 해물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좋지만, 특히 토종닭이나 오리와 함께 끓인 해신탕은 특별 보신탕으로 유명합니다. 사람이 항상 많으니 전화예약을 꼭 하셔야 합니다. 특히 특별 보신탕은 한 시간 전 예약이 필수이니 꼭 기억하세요~!

9. 벽오동



순천만에서 별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한정식 집입니다. 단독주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더 운치가 있는 음식점인데요. 보리밥과 백반정식 두 가지 메뉴로만 운영되는 식당이라 더 믿음이 가죠~? 밑반찬도 많이 나와요~~!

10. 순천만 가든



꼬막이 가장 유명한 남도 한정식 집이지만, 장어 등도 메인 메뉴로 선보일 만큼 맛이 좋습니다. 밑반찬도 두둑하니 나와서 다양한 반찬을 한번에 먹고 싶다면 순천만 가든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으니, 배가 고프네요~!!
야식을 먹어야 하나?? ㅎㅎㅎㅎ
순천에 여행가시면 참고 하셔서 끼니 해결 하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