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모아봤습니다.

반응형
오늘은 무엇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요~~~~??
휴가철이고 하니, 오늘도 여행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볼까요??
그러면 어느 곳을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해 봤는데, 대한민국 생태수도라고 불리는 순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세계 5대 연안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 하나만으로 순천이란 곳은 여행의 가치가 충분합니다.
전라선과 경전선이 만나는 철도 교통의 요지인 순천은 전라남도 동부에 위치해 있어서 28여만명이라는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좋은 도시 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구요. 
순천의 가장 장점이라면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고, 각종 문화재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순천 가는 방법 중에 저는 개인적으로 기차여행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서울에서 순천으로 기차를 타고 이동할 경우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이용하면 되는데, KTX를 이용할 경우에는 2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그러면 순천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1. 선암사



출처 : 문화재청

조계산 동쪽에 있는 절인데, 신라시대에 지어졌구요, 송광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려시대 지눌이 타락한 불교계를 비판하며 정혜쌍수를 주장했던 절로서, 불교 개혁의 중심이었습니다. 임진왜란 이후 방치되었다가 1660년 중창하였고, 영조 때 화재로 다시 폐사 된 것을 순조때 재건된 아픈 과거(?)가 있습니다.

선암사 삼층석탑, 선암사 대웅전 등 유명한 보물들이 많지만 그중 보물 제 400호인 승선교라는 다리는 아치 형태의 돌다리로 정교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주변의 예쁜 연못과 암사가 어우러져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2. 송광사



출처 : 문화재청

송광사는 신라 말 혜린 선사가 길상사라는 이름으로 창건하였습니다. 고래 시대 지눌스님이 정헤결사를 거조사로부터 옮겨와 이름도 ‘수선사’로 바꿨습니다. 그 뒤에 과거 조계산의 이름인 송광산에서 이름을 따 ‘송광사’라고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불교에서 삼보란 불교에서 귀하게 여기는 세가지 보물이란 뜻인데, 불보(부처), 법보(부처의 가르침), 승보(함께 수행하는 벗)를 가리킵니다. 삼보사찰은 우리나라 사찰 중 가장 중요한 삼대 사찰이라는 뜻인데, 법보종찰 해인사, 불보종찰 통도사, 그리고 순천의 송광사입니다.

법정 스님이 본사로 지내기도 했던 곳이며, 불일암이라는 암자에서 가장 오래 머물렀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부도암, 감로암 등 많은 암자가 있습니다. 특별히 목조 문화재가 많아 볼거리가 많습니다.

3. 고인돌 공원




선사 시대 유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4. 낙안읍성




과거와 현재가 공존한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낙안읍성은 그런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5. 순천왜성




순천왜성이란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정유재란 당시 일본 쪽에서 건축한 일본식 토성입니다. 순천시 해룡면 신성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유재란(1597) 당시 육전에서 퇴진한 왜군 선봉장 우키타 히데이에가 전라도를 공격하기 위한 전진기지 겸 최후 방어기지이었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이 곳에서 소서행장의 왜군을 격퇴하며 대승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같은 전투에서 고니시를 노량 앞바다로 유인하여 대첨을 거두었는데, 바로 이 전투가 이순신 장군이 전사한 노량해전입니다.

6. 순천시 드라마 촬영장






순천시 조례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픈 세트장, 촬영장으로 두 눈과 두 발로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7.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국내 최초의 생태공원이자 세계적인 연안습지인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은 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세계 5대 연안습지로 선정되는 명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탁 트인 순천만의 모습은 도시 생활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치유하기에 적합한 곳이 아닐까요?

순천만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생태공원 안에 있는 ‘용산 전망대’에 올라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하이킹 코스가 깁니다. 마실 물과 운동화는 무조건 필수!!!

특히, 순천만을 가실 때는 해질녘에 방문할 것을 추천해 드려요~!
그 이유는 순천만에서 바라보는 석양은 정말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ㅎㅎ

8. 순천만 자연 생태관




9. 갈대열차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내에 위치한 카페 뒤에서 탑승하면 됩니다. 긴 둑길을 약 4.8km 운행하는 열차로, 아름다운 갈대 밭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은데, 가이드분이 동행하기 때문에 순천만에 대한 해설도 들을 수 있습니다.

10. 순천만 천문대




비교적 저위도의 평야 지대에 설치된 천문대입니다. 도심에서 가까워서 별을 보고 싶은 도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총 3층으로 되어 있고, 낮 시간대에는 태양을 관측할 수 있고, 오후 시간대에는 천체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2층 과학 전시실에는 다채로운 과학문화재들을 접할 수도 있습니다. 과학에 흥미로운 접근이 필요한 청소년, 영유아와 동반한 분들이면 좋을 것 같네요~!

11. 순천문학관




갈대열차를 탑승하면 중간에 방문하는 곳으로, 순천 출신 작가 김승옥과 정채봉의 생애와 문학 작품을 기념하는 문학관입니다. 김승옥관, 정채봉관, 다목적실, 휴게동으로 구성되어 있고, 외부가 예쁜 초가집이라 그 외관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12. 순천 자연의 소리 체험관





이상으로 순천에서 가볼만한 곳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대부분이 순천만 자연생태공원근처에 있는 곳이네요~!

자연과 호흡하며,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순천으로 여행을 떠나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