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필요한 정보들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은 주말 나들이 코스

728x90
반응형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은 주말 나들이 코스

아이가 있는 집은 주말만 되면 '어디로 가야 하나?', '무엇을 해 주어야 하나?'가 가장 큰 고민이자 걱정거리이죠~~!
저희 가족 역시 주말에는 가장 고민이 됩니다.
내 아이에게 대충 대충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겠죠~!!

오늘의 포스팅은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은 주말 나들이 코스에 대해 해볼려고 합니다.

1) 개가 끄는 썰매를 탈 수 있는 원 마운트 스노우파크


개가 끄는 썰매를 탈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것도 사계절 내내 눈이 내려 썰매와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시베리안허스키를 비롯한 덩치 큰 개들이 최대 여섯명까지 탈 수 있는 썰매를 끌기 때문에,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친숙한 개가 끄는 썰매를 탄다면, 아이에게 좋은 추억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파크내부에서만 탈 수 있기 때문에 아쉽긴 하지만, 아이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여름에 가시더라도 두꺼운 옷은 챙겨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방한복을 빌릴 수 있으니 걱정은 마시고...ㅎㅎㅎ
이 외에도 자전거, 2인용 자전거, 의자 썰매, 말썰매 등 다양한 탈 것이 있어서 좋습니다.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입장료 : 종일권 주중 2만원, 주말 2만 5천원 (동물썰매 별도)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주말은 9시까지)
문의 : 1566-2232





2) 차피 패밀리 파크





인천에 사시는 분들은 월미 테마파크 내에 자리한 차피 패밀리 파크에 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캐릭터 ‘차피’가 세계를 여행하는 컨셉으로 코너마다 다양한 놀이 기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구에 있는 트렘플린을 비롯해서 볼풀존, 교구체험존, 음악놀이존 등 다양한 체험존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넥슨 카트라이더 레이싱존’입니다. 게임을 현실로 가져온 것 같은 느낌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가장 많습니다. 사람이 붐빌때는 적어도 2시간 이상 기다려야 하거든요. 매일 정시에 진행되는 로봇 밴드의 공연도 즐길 수 있으니, 스케줄을 맞쳐서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치 : 인천시 중구 북성동 1가 98-580
입장료 : 어른 6천원, 어린이 1만 6천원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 : 070-8801-8525






3) 실내 체험 놀이터, 아비온



서울대공원 내에 오픈한 아비온입니다.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층에는 미션에 따라 구조물을 만들면서 창의력을 계발하는는 블록 체험방, 새도 아티스트의 그림자 공연을 본 뒤 직접 그림자를 만들면서 놀 수 있는 그림자놀이숲, 찍찍이 장갑을 착용해 온몸으로 촉각을 느낄 수 있는 찍찍이 언덕 등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요. 3층에서는 직접 과자를 구워먹거나 클래비 가면 만들기, 퍼즐놀이, 썰매놀이 등을 경험할 수 있어서 실내에서도 몸을 움직이면서 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위치 : 경기도 관천시 막계동 산 118-3
입장료 : 1층 1만8천원, 3층 1만 2천원
운영시간 : 오전 10시~ 오후 7시
문의 : 02) 507-5210





4) 캠핑과 체험, 광덕 그린농원



물 좋고 공기 좋은 광덕산 기슭에 있는 광덕 그린공원은 서울에서 가까워서 주말 가족 캠핑장으로 찾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아웃도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빠와 아이들의 호응이 좋습니다. 오토캠핑, 울창한 숲에서 경험하는 낚시, ATV, 서바이벌 게임, 도자기 체험등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광덕리 1053
입장료 : 캠핑시 1박 3만원
운영시간 : 당일 오후 2시~다음날 정오
체험신청방법 : 홈페이지(www.kdgf.co.kr)로 예약
문의 : 033-441-2617




5) 가족이 즐기는 에코 프로그램, 유기농테마파크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남양주에 위치한 유기농테마파크는 유기농박물관과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박물관에서 전통 농업 방식과 유기농법에 대해 살펴본 후, 유기농 농부 체험을 진행하면 됩니다. 지렁이 집, 유기농 손수건, 에코 백을 직접 만드는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요리 체험이에요~! 유기농 우유와 고구마를 이용해 아이스크림과 피자를 만드는데, 직접 만든 뒤 가족과 함께 맛보면 정말 좋겠죠?? 주말마다 고구마 수확체험, 비빔밥 만들기 증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삼봉리 182
입장료 : 어린이 1천원, 청소년 1천 5백원, 어른 2천원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주말 오후 7시까지)
체험신청방법 : 홈페이지(www.organicmuseum.or.kr) 예약
문의 : 031-560-147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