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을에 떠나고 싶은 갈대와 억새 명소를 소개합니다.

반응형

가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말이 "천고마비"이겠죠??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 가을~~!!

 

 

 

 

높고 푸른 하늘을 바라보면 왠지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지는 마음일껍니다.

 

 

 

 

가을에는 꽃구경을 떠나는게 제격이죠~~!!

특히, 가을에는 코스모스이니, 코스모스가 만개한 곳을 찾아 멋진 곳을 찾아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니면 단풍구경을 위해 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으시죠~~???
푸른 산이 알록달록 물들어 가는 멋드러진 풍경을 구경하러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가을에서부터 겨울초까지 멋진 풍경이라고 하면 억새와 갈대 풍경이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지금부터 가을에서부터 겨울초까지 가보면 좋을 억새와 갈대 풍경 명소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하늘공원

 

 

 

서울에서 억새보러 많이 가는 곳이 바로 상암동에 있는 하늘공원입니다. 쫙 펼쳐진 억새 사이에서는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 하나쯤은 건질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에는 하늘공원 이용시간이 5시까지인데, 서울억새축제 기간에는 저녁 늦게까지 개방됩니다. 

 

 

 

2. 포천 산정호수

 

 

 

 

억새 구경을 하려면 포천 명성산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대한민국 억새 감상 일번지라고 소문난 곳이라네요~!

 

 

 

 

산정호수 구경을 더불어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곳이지 않을까요?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는 2015년에는 10월 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열린다네요~! 개장시간은 13시부터 18시입니다.

 


 

3. 민둥산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9월 18일(금) 부터 11월 1일(일)까지입니다. 주말이면 주차장이 꽉 차니 주말에 방문하려면 오전 일찍 서둘러야 할겁니다. 

 

 

이곳의 휴게소에는 사람이 엄청 많으니 도시락을 싸가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4. 신불산

 

 

 

영남 알프스 억새대축제는 오는 10월 3~4일, 그리고 10월 24~25일에 개최되는데, 행사의 시작은 낮 12시부터 간월재에서 열리는 '울주 오디세이'라고 합니다. 

 

 

영남 알프스 억새대축제 이외에도 액티비티한 행사도 다양하게 열린다니, 좋은 여행이겠죠??

 



 

5.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전국 10대 비경 중 하나인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은 순천만의 S자 해수로와 갈대군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강대축제'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데, 이번 축제에서는 순천의 음식과 다양한 테마의 콘서트가 열린다네요~!

 

 

갈대움집에서 1박2일을 보낼 수 있으니, 검색해 보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ㅎㅎㅎ

 





6. 신성리 갈대밭

 

 

 

 

이곳은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이 되면서 알려진 갈대밭입니다. 그만큼 배경이 죽인다는 이야기죠~~!! 사진작가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신성리 갈대밭 입구에는 신성리 갈대 체험관도 있습니다. 

 

 

 

 

갈대밭 인근에는 문헌서원이 있으니, 한번 들러보세요~! 매월 보름달이 뜨는 날이면 달빛을 배경으로 전통문화를 되새기며 여유와 낭만을 느껴보는 '문헌서원 달빛기행'행사가 있습니다. 인기있는 행사라 예약은 꼭 해야 합니다.

 



7. 시화호 갈대습지공원

 

 

 

안산 갈대습지공원은 시화호로 유입되는 지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갈대 등 수생식물을 이용해서 하천수를 자연정화처리하는 국내 최초의 대규모 인공습지입니다. 

 

 

 

이곳은 10월까지는 하절기 이용시간에 따라서 17:30분 까지 이용가능하지만, 11월부터는 16:30이 마감이니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마감 20분 전까지만 입장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