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마음대로, 내 생각대로

이번 6.4 선거는 자녀들 때문에 울고 웃는 후보들...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선거는 대부분 소속된 당과 후보를 보고 투표를 했습니다. 특정한 후보를 제외하고는 사실 소속된 당으로 갈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2014년 6.4 선거에서는 독특한 케이스 선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후보의 자녀들이 표심을 갈라놓는 결정적 계기가 되었으니깐요.

서울 시장 후보였던 정몽준 후보는 상당히 앞서고 있었는데, 세월호 사고 이후 막내아들이 SNS에 올린 글 때문에 표심을 잃었습니다.

서울시 교육감 후보였던 고승덕 후보 역시, 상당히 지지를 얻고 있었는데, 고승덕 후보의 딸이 올린 SNS의 글 때문에 상당히 수세에 몰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두 후보와는 달리 아들때문에 지지도가 상승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시 교육감 후보인 조희 후보의 아들이 올린 글 때문에 상당히 감동을 받고 지지를 보낸 유권자들이 많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 개표되는 상황을 보니 조희연 후보가 상당히 앞선 것으로 집계되는데요. 선거라는 것은 끝까지 뚜껑을 열어야 확신할 수 있지만, 어쨌든 서울시 교육감 후보 중에서 처음에는 지지도가 꼴찌에서 유력자가 된 것은 참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래는 논란이 되기도 하고, 도움이 되기도 한 후보 자녀들이 올린 글들 중 일부입니다.


■ 정몽준 후보 아들의 글

박근혜 대통령 지난번에 칼빵 맞을뻔 한 거 모르냐…. 경호실에서는 경호 불완전 하다고 대통령한테 가지 말라고 제안했는데 대통령이 위험 알면서 방문 강행한 거야. 그리고 국민 정서 언급했는데 비슷한 사건 일어나도 이성적으로 대응하는 다른 국가 사례랑 달리 우리 나라 국민들은 대통령이 가서 최대한 수색 노력하겠다는데도 소리 지르고 욕하고 국무총리한테 물세례하잖아 ㅋㅋㅋ 국민 정서 자체가 굉장히 미개한데 대통령만 신적인 존재가 돼서 국민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길 기대하는 게 말도 안 되는거지. 국민이 모여서 국가가 되는건데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냐.



■ 고승덕 후보 딸의 글 일부

그분이 전혀 가르치지도, 그다지 말한 적도 없는 그 분의 자녀로서 저는 서울 시민 여러분께 그분은 교육감이란 직책에 자격에 없다는 것을 알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교육감의 역할이 한 도시의 교육 정책과 시스템을 돌보는 것이라면, 고승덕은 이 일과 관련이 없는 사람입니다. 자신의 피붙이도 가르칠 뜻이 없는 사람이 어떻게 한 도시의 교육 지도자가 될 수 있겠습니까? 교육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그들의 손에 미래가 달려 있는 사람들- 여러분 도시, 민족, 세계의 미래-을 키우는 일입니다. 그분의 딸로서 저는 그분으로부터 교육에 대한 어떠한 지원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 많은 친구와 더불어 한때 서울의 시민이었던 저는 여러분이 살고 있는 도시의 미래를 위해 올바른 결정을 하고 그 직책에 보다 적합한 후보를 선택하리라고 믿습니다. 서울 교육을 진정 염려하고 후보자 자신과 가장 가까운 사람, 자기 자녀를 돌보면서 시작할 그런 사람을 말입니다.





■ 조희연 후보 아들의 글 일부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시면서, 아버지는 ‘진심 교육감’, ‘교육도 사람이 먼저다’라는 당찬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후보자의 높은 도덕성과 청렴함을 전제로 해야만 하는 이러한 구호를 감히 내걸었다는 사실 자체가, 조희연이라는 개인이 지닌 진정성이 그만큼 흠잡을 데 없다는 점을 반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아버지를 바라봐온 저 또한 아버지가 한 점의 부끄러움 없는 사람임을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아직도 많이 두렵습니다. 제가 더 이상 한 사람의 평범한 대학생으로 살지 못하고 ‘조희연의 아들’로서 세상에 알려질까봐 말입니다. 그렇기에 이 글 하나를 쓰는 데도 수없이 많은 퇴고와 고민을 거쳐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이를 무릅쓰고 이렇게 글을 쓰는 건 저희 아버지가 최소한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인지 공정하게 평가받을 기회라도 얻었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에서입니다. 인지도가 없으면 평가를 받을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