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국의 나폴리, '통영'을 한눈에 확인해보자!!

반응형

통영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단어가 이순신 장군, 충렬사 등이 떠오르죠~!
그런 역사적 의미 뿐만 아니라 경치로도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릴 정도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그런 뛰어난 경치 때문인지, 많은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빠담빠담', '연애의 발견' 등 많은 배경이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통영은 수많은 섬들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치를 발견하는 기쁨도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국의 나폴리, '통영'을 한 눈에 보자!!

 


1. 동피랑 벽화마을

 

 

동피랑 마을은 원래 철거되기로 한 허름한 마을이었습니다. 하지만 한 미술단체에서 공모전을 진행해 미술 학도들이 이곳에 벽화를 그리고 난 다음 통영의 유명한 대표 관광지로 탈바꿈한 마을입니다. 벽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2. 남망산 조각공원

 

 

 

 

동피랑 벽화마을을 돌고난 다음 다 볼 만한 곳이 바로 남망산 조각공원입니다. 1997년에 조성된 남망산 조각공원은 5000평이 넘는 넓은 부지에 세계 10개국 유명 조각가 15명의 조각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조각공원 위에 올라서면 통영항 일대를 한 눈에 조망 할 수 있습니다.

 


3. 이순신 공원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명량'이 인기를 얻으면서 덩달아 유명세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이순신 공원은 한산대첩 기념 공원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공원 규모가 크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천천히 산책하면서 여유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공원내부에는 이순신 장군 동상이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친필 문구인 필사즉생필생즉사가 새겨져 있습니다. 날이 좋으면 비진도, 한산도까지 보일 정도로 바다 경관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4. 충렬사

 

 

 

 

충렬사는 이순신 장군을 추모하기 위해 세운 사당으로 이순신 장군의 사당과 역사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역사관에는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생애를 보여주는 자료나 전시들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이 1,0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5. 해저터널

 

 

 

 

통영해저 터널은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동양 최초의 해저 터널입니다. 사람이 지나갈 수 있는 터널은 특별히 볼거리는 없지만 터널을 만든 과정을 소개해 놓았습니다. 터널 입구 쪽에는 관광안내소가 있어 통영 관광 명소에 대한 소개가 전시 되어 있습니다.

 


6. 통영대교

 

 

 

 

해저터널과 같이 미륵도와 통영을 연결하는 통영운하를 가로질러 세워진 다리입니다. 중앙아치부분에 196개의 초록빛 조명이 만들어내는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밤에 산책하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7.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미륵산 정상으로 향하는 케이블카로 미륵산 케이블카로도 불립니다. 정상의 전망대에 올라가면 통영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통영 바다의 섬들까지 한눈에 보입니다. 

 

 

 

 

이용요금은 편도보다 왕복이 더 저렴합니다. 편도의 경우 어른이 5,500원, 어린이 3,000원이고 왕복의 경우 어른 9,000원, 어린이 5,000원입니다.

 

 


8. 소매물도

 

 

소매물도는 아름다운 등대섬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바다 갈라짐 현상으로 유명한 소매물도는 통영항, 거제 저구항 두 군데에서 갈 수 있습니다. 통영항에서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거제 저구항에서는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통영항과 소매물도를 오가는 배는 하루에 3회 운행하며 배는 미리 예약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매물도로 들어가는 날의 물때를 알면 더 좋은데 물길이 열려 있을 때 방문하면 섬의 일 끝까지 다녀올 수 있습니다.

 

 


9. 연화도

 

 

 

 

연화도는 드라마 '연애의 발견' 촬영지입니다. '연애의 발견'에서 주인공들이 하룻밤을 보낸 초등학교, 데이트하던 출렁다리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연화도 가는 배는 하루에 5번 운행합니다.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욕지도 가기 전에 있는 섬으로 배 타고 가면서 보이는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10. 비진도

 

 

 

 

비진도는 바다가 깨끗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출발해 약 4분 정도 소요됩니다. 내항과 외항 두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두 섬 사이의 해수욕장이 그림 같은 자연 풍경과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자연 경관이 워낙 아름다워서 사진을 찍을려고 전문 사진작가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