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마음대로, 내 생각대로

국민들은 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원하는가?

728x90
반응형

최순실 - 박근혜 게이트로 인해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 4%, 토요일마다 박근혜 대통령 하야, 탄핵을 주장하는 촛불시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원할까요?




1. 박근혜 대통령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



국민들이 가장 많이 분노하고 있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이라는 사람의 꼭두각시처럼 움직여 주었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바로 최순실 - 박근혜 게이트의 핵심입니다. 


그저 측근비리의 문제라면 국민들이 이렇게 까지 분노하지 않을 겁니다. 특히나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 기반인 영남 민심이 이렇게 까지 분노하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면 또다시 색깔론과 진영논리로 여당과 야당이 정치적 공방을 하다가 끝날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우리 손으로 뽑은 대통령이 실세가 아니라 그 뒤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비선실세가 국정을 농락하고 있었고, 그 비선실세가 대한민국의 모든 부분에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대한민국 정부를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박근혜 대통령은 그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국민들이 주장하는 것입니다. 





2. 박근혜 대통령은 아직도 자신은 국가를 위해 사익을 취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1차 ~ 3차 대국민 담화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일관성 있게 주장하는 한 가지는 바로 "자신은 국가를 위해 열심히 정치를 했고, 사익을 취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언론에 나온 사실들과 의혹들을 보면,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박근혜 대통령이 움직여 주었다는 것은 온 국민이 다 아는 내용입니다. 

지금도 청문회를 하고 있지만, 대기업 총수들을 독대해서 미르와 K 스포츠 재단 모금을 지시했고, 청와대 비서관들이 움직여서 문제가 되었다는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자신은 국가를 위해 일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사익을 취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촛불에 기름을 붓는 꼴이 되었습니다.




3.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를 통한 약속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 담화를 통해 검찰 조사에 응하겠다 말해놓고서 검찰 조사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는 부산의 엘시티 사건을 검찰에 엄격히 조사하라고 명합니다.


2차 담화때는 검찰이 아닌 중립적 특검에 응하겠다고 말합니다. 


그 이전에는 최순실과는 비서실이 정돈되기 전까지만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지만, JTBC 제보를 통해 거짓말인 것이 들통났습니다.


그렇기에 박근혜 대통령이 언제 퇴진하겠다고 말해봤자, 그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국민들은 믿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박근혜 대통령님!!


이제 내려오실 준비하시죠~~!!


국민들은 당신의 탄핵만을 요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