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필요한 정보들/여행정보

유럽 여행자라면 유레일을 사용하시면 편해요~!

반응형

여러분들은 가고 싶은 여행지가 어디세요?

 

저는 유럽을 꼭 여행해 보고 싶습니다.
수많은 문화 유적지와 번성했던 유럽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복 싶기 때문입니다.
가장 보고 싶은 곳은 앞으로 없어질지도 모를 이탈리아의 베니스를 가보고 싶어요~!

 

 

 

 

그리고 파리의 에펠탑을 보고 싶구요.

 

 

 

 

그리고 독일을 가보고 싶습니다.

 

 

 

 

저와 같이 유럽의 여러곳을 가보고 싶은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게 뭘까요?

바로 유레일 패스라고 생각됩니다.
유레일 패스를 이용하시면 최대 28개국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유레일 패스 이용팁!!!

 

 

 

 

유레일 패스 종류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여행 기간이나 여행 국가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세요~!

 

<글로벌 유레일 패스 - Global Eurail Pass>
여러 국가를 여행할 사람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은 일수별로 천차만별입니다. 15일, 21일 연속 사용 가능한 티켓이 인기가 많습니다. (각각 50만원, 64만원)

<셀렉트 유레일 패스 - Select Eurail Pass>
인접한 4개국에서 사용 가능하고, 유효기간이 짧기 때문에 10일 이내 여행할 사람에게 가장 좋습니다. 선택한 4개국의 환율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리저널 유레일 패스 - Regional Eurail Pass>
2개의 접경 국가만 집중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보통 어학연수나 해외인턴 중 짬내서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티켓입니다.

 

<원컨트리 유레일 패스 - One Country Eurail Pass>
말 그대로 한 국가만 여행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가장 인기 많은 나라는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입니다.

참!!! 유레일 패스는 연속사용패스와 선택사용패스가 있습니다. 연속사용패스는 개시한 날로부터 사용가능 기간동안 쭉 사용하는 티켓이구요, 선택사용태스는 유효기간동안 일정 일수를 징검다리식으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레일 패스 구매 꿀팁>

유레일 구매 요기 이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유레일 패스는 구입날부터 사용날짜가 시작되는게 아니라 여행지에서 개시를 한 날부터 시작입니다. 그래서 여행 전에 미리 사두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빨리 사두면 안됩니다. 패스 발행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는 사용 인증을 해야 합니다.

<유레일 좌석 예약>
기차마다 다르지만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역이나 온라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인 여름에는 예약을 하는 것이 좋지만 비성수기에는 예약을 굳이 안해도 됩니다. 비어 있는 자리에 앉아 있다가 열차 위 좌석 표시된 부분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그 구간 동안은 좌석 임자가 있다는 뜻이니깐 다른 곳으로 옮겨서 앉으면 끝이니깐요. 야간열차인 쿠셋도 마찬가지니깐 기억하세요~!

<유레일 패스 할인 정보>
만 26세미만 여행자는 유스 할인이 적용됩니다. 그런데 요금표에 나와 있는 가격이 이미 35% 적용된 가격이라는데, 성인요금과는 가격 차이가 꽤 되더라구요.

<유레일 패스 구매 혜택>
유레일 패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여행 지갑, 유레일 로밍 SIM카드(2015년 9월 30일 이전 구매자만 해당) 유럽의 페리 이용 할인, 그리고 PLUS Hotels 10%할인까지~!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는데, 유레일 패스도 무료로 배송해준다고 합니다. 단체 유럽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유레일 할인 패스가 따로 있으니깐 참고하세요~!


유레일 패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처음 도착하는 여행지 중앙역에서 개시하면 됩니다. " I want to start My Eurail Pass"라고 하면 역무원이 유레일 패스와 여권을 달라고 할 껍니다. 주의할 점은 유레일 패스 구매했다고 자신이 개인 인적사항 적으면 안됩니다. 

 

 

유레일 패스 첫 장에 스테이플러로 찍혀있는 한 장은 역무원이 적어야 하는 곳이므로 손대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낱개로 찢어서 다니면 안되구요, 잃어버려도 안되니깐 여권과 함께 소중히 간수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역무원이 1번에는 여행 패스 개시 날짜와 패스가 끝나는 날짜, 3번에는 여권 번호를, 4번에는 유레일 패스를 개시한 날짜도장을 찍어줄겁니다. 그리고 2번에는 유레일을 탑승한 날짜를 '본인'이 기입해두면 유레일 안에서 검표하는  역무원이 그 위에 도장을 찍어줍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글로벌 패스의 경우는 셀렉트 패스와 다른데 2번 칸이 아예 없을 겁니다)

 

 

 

Personal details 란에는 빨간 네무칸만 기입해도 괜찮습니다. 

 

 

 

Ticket details 란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레일 패스 종류와 연령대, 패스 유효기간 정도만 체크해도 됩니다.

 

 

 

 

 

Journey details 란은 중요합니다. 유레일 4가지 패스 다 해당되는 사항인데, 유레일에 탑승 후 바로 적어야 합니다. 탑승날짜와 열차 출발시간 그리고 출발 도시와 도착 도시를 기입해야 하거든요, 열차 출발 후 역무원들이 검표를 시작할텐데 그 때 적혀있지 않으면 벌금 50유로를 물수도 있습니다. 융통성이 없는 유럽사람들이기 때문에 벌금은 거의 물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레일 패스 기입시 주의사항>
1. 날짜 쓰는 순서 dd-mm-yy(일-월-년) 순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사용것과는 반대죠~~!
2. 틀렸다고 다시 작성하면 안됩니다. 정보를 조작했다고 생각하는 오해도 있으니 역무원에게 잘못 썼다고 알리고 수정해 달라고 해야 합니다.
3. 검정색 펜이나 파란색 펜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신 잘 지워지거나 번지는 펜은 NO~~!

 

 

 

 

2015년부터 달라지는 유레일 사용법이 있습니다.

1. 셀렉트 패스 요금을 선택 국가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어느 국가를 선택해도 이미 확정되어 있던 요금과 달리, 국가별 점수에 따라 요금이 매겨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서유럽은 여전히 비싼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2. 총 4개국이 추가 되었는데, 폴란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세르비아, 몬테네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성인 1명과 동반하는 0~11세 어린이 2명은 무료로 탑승 할 수 있습니다.

4. 2등석만 있었던 유레일 글로벌 유스패스에 추가요금을 내면 1등석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레일 사용 꿀팁

1. 열차 타기 전 출발시간 상시 확인 필수
열차 시간이 지연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니깐 탑승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

2. 어플 다운받기
OBB Scotty나 Rail Planner 어플을 추천합니다. 검색으로 열차 번호와 출발, 도착 시간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환승역이랑 환승시간까지도 알 수 있으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여행루트 중 유레일 패스 포함되지 않은 곳 따로 구입
기차 안에서 사면 비싸기 때문에 티켓 발권카운터에서 사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4. 분실시 구간권 구매
유레일 패스 분실시 재발급이 안됩니다. 


이상으로 유레일 사용에 관련된 사용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유럽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유럽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