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필요한 정보들/여행정보

일본 라멘 거리를 저와 함께 걸어보실래요?

반응형

우리가 즐겨 먹는 라면의 원조가 일본의 라멘입니다.
라면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듯 일본의 라멘 종류도 다양합니다.
일본의 라멘 하면 교토의 라멘거리인 이치죠지가 유명합니다.
이곳은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라멘의 격전지'라 불릴 만큼 라멘집도 많고 라멘 종류도 많습니다.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
우리 함께 라멘에도 도전해 볼까요??

이제부터 저와 함께 일본 이치죠지 역 (一乗寺駅)에 있는 교토 라멘 거리를 걸어보겠습니다.

 

 

 

 

이치죠지 역이 라멘 거리로 명성이 자자한 이유는 그만한 세월과 역사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최고로 꼽는 라멘 체인점인 덴카잇핀, 덴텐유의 시작도 여기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치죠지는 라멘 거리로도 유명하지만 교토조형예술대학을 중심으로 헌책방과 아기자기한 카페가 즐비하고, 교토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인 케이분샤가 있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1. 텐카잇핀 본점 (天下一品 本店)

 

 

 

 

여기는 이치죠지의 명실상부한 최고의 라멘 가게인 덴카잇핀 본점입니다. '라멘 오덕'이라 불리는 '라오타'들 사이에서는 '라멘이 먹고 싶어서 가는게 아니라 덴카잇핀이 먹고 싶어서 가는 곳'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특유의 짙은 농도, 황금비율로 만든 비법의 국물이 이름 그대로 천하일품이라고 하네요~~!!


2. 타캬야스 (高安)

 

 

 

 

여기는 한적한 주택가에 있는 타캬야스 입니다. 여기는 식사 시간때마다 줄을 거야 할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추카소바풍 라멘으로 닭고기에 돼지 뼈로 육수를 우려냅니다. 인기 메뉴는 소고기 힘줄이 고명으로 올라오는 스지라멘입니다. 주먹만한 닭튀김 카라아게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3. 곡케이 (極鶏)

 

 

 

 

근 혜성처럼 나타나 식사시간마다 가게 앞에 줄서는 인파들로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는 라멘 가게인 곡케이입니다. 특이하게 닭뼈만으로 육수를 내는 곳으로 국물이 끈적끈적하고 기름기가 많아 호불호가 갈리는 곳입니다. 인기 메뉴는 쿠로다쿠라멘입니다.


4. 츠바메 (つばめ)

 

 

 

 

건강한 일본 가정식으로 유명한 카페인 츠바메입니다. 이곳은 게이분샤 근처에 있어서 일정에 함께 넣으면 좋습니다. 쓰바메는 안전농산센터에서 공급받은 채고와 된장으로 만든 가정식 밴반을 상에 올리고 커피 또한 질 좋은 원두를 사용해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5. 텐텐유 (天天有)

 

 

 

 

1971년에 창업하여 지금까지도 명성이 자자한 라멘 체인점인 텐텐유입니다. 라멘과 츠케멘을 맛볼 수 있으며, 특히 츠케멘은 이치죠지 내에서도 최고로 쳐줍니다. 닭고기와 돼지 뼈로 육수를 내어 진하게 우려낸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6. 아카츠키 커피 (アカツキコーヒー)

 

 

 

 

원목창으로 간결한 매력을 풍기는 아카츠키 커피는 모던한 일본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군더더기 하나 없는 모습이죠~! 라멘을 먹은 후 커피 한잔!!


7. 게이분샤 이치조지점 (恵文社 一乗寺, Keibunsha)

 

 

 

 

요즘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인 서점의 원조격으로 알려진 게이분샤 이치조지점입니다. 다른 북 카페들이 벤치마킹 하는 곳으로 더 유명한 게이분샤에서는 책, 음반, 문구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점 바로 옆에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