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하는 아들과의 추억

[아이와 함께] 어린이 대공원에 있는 상상나라에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주말에 아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것도 아들이 좋아하고 원하는 것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이런 제 마음을 이해하시겠죠??

그래서 아들에게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어린이 대공원에 있는 상상나라에 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예약을 했습니다.

상상나라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상상나라는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려고 매 시간마다 250여명만 입장을 시킵니다. 그래서 예약을 하지 않으면, 곤란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제가 먼저 예약을 했는데, 날짜를 잘못 입력해서 일주일 후 날짜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그날 상상나라에 가지 못하고, 밖에서 주차때문에 고생하다가 그냥 가버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전 11시로 예약을 하고는 아침일찍 상상나라를 향해 갔습니다.

지난 번에 헛탕을 쳤을 때는 오후 3시에 왔었는데, 주변에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할 정도로 주차 전쟁입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지하철을 추천드려요~~!

혹시 주택가에 주차하시면 주차과태료가 부여됩니다. 그것도 자주 단속하러 다니더라구요.

 

 

 

상상나라에 도착했습니다.

입장료는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1인당 4,000원입니다.

예약한 것을 티켓으로 바꿔서 입장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입구에서 티켓을 보여주면 손등에 도장을 찍습니다. 이 도장을 보여주면 볼일이 있어서 나온다고 해도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1층에 화장실이 입구 밖에 있거든요. 그래서 자주 들락날락 하기 때문입니다.

 

제 아들은 이곳을 굉장히 좋아하네요~~! 어릴 때부터 공놀이를 좋아해서 그런가...오늘도 여기서만 1시간 넘게 놀았습니다. 아이들이 항상 많이 있더라구요...

 

 

 

여기다 공을 넣고 옆에 있는 자전거를 움직이면 공이 위로 올라갑니다.

제 아들은 열심히 공을 넣고 자전거를 움직이고...

다른 아이들과도 함께 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ㅎㅎㅎ

 

 

지하 1층에서부터 3층까지 있습니다.

각 층마다 다양한 컨셉으로 되어 있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좋더라구요.

지금 보시는 건 토끼와 거북이 동화 내용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과학놀이 공간도 있어서, 과학적 원리들을 놀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 아들은 여전히 공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곳만 찾아다니네요~~!!

공으로 과학원리를 배우는 것과 바람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배우는 두가지 놀이시설이 있는데, 제 아들은 옆에 있는 것엔 관심이 없습니다. 그저 공으로 노는 것으로만 활동을 하네요~!!

 

 

자전거와 점프하는 운동에너지를 통해 바람을 일으켜 공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요즘은 이런게 좋네요~~!

놀이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게 제가 어릴때와는 전혀 다르네요~~!

 

 

 이 서울 상상나라는 아이들은 좋아라 합니다. 제 아들도 계속 놀고 싶어 하네요~~!

그런데 이곳에서는 끼니를 해결할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가족들이 도시락을 싸오네요~~!

저희는 도시락을 준비하지 못해 얼마나 배가 고팠는지...

지금도 생각하면 약간은 서럽더라구요.

서울 상상나라는 아무 곳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3층에 보시면 가족 쉼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만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의 원칙은 면류(컵라면 등), 즉석가공식품, 배달음식은 먹을 수 없네요~~!

그리고 오후 5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물놀이를 좋아하죠~~!

제 아들도 그렇습니다.

어린이 박물관에 가보면 물놀이 하는 곳이 꼭 있던데, 여기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린이 박물관이 좀더 물놀이 체험 할 수 있는게 다양합니다.

그래도 우리 아들은 재미있게 놀더라구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 우리 아들은 전~~~혀 관심이 없어서 저 혼자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만화영화 작업실, 의상실 등등이 있어서 문화컨텐츠를 미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본 것 중에 오케스트라 지휘하는 것도 있더라구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해주고 싶으신 분들은 서울 상상나라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과 시간을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