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필요한 정보들/여행정보

대만!! 액티비티하게 즐기기

반응형

대만은 포르투갈어로 ‘아름다운 섬’이란 뜻을 가리키는 ‘포르모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포르모사 말 그대로 대만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아름다운 섬, 대만을 트레킹, 하이킹 등으로 액티비티하게 100배 즐기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린산비 자전거길(린샨비부다오)



린산비 항구에서 시작하는 자전거길은 바다를 따라 조성된 하이킹 코스 겸 자전거 도로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이 되기도 했기 때문에 영화팬에게는 필수 코스이기도 하죠~! 특히 이 길은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을 자전거 뒤에 태우고 집에 데려다 주던 나무길입니다. 이곳에서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영화 같은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진산-완리 자전거길

북해안 자전거 길 중 진산~완리 구간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어촌 마을을 통과하기 때문에 대만을 느껴보기에 충분하죠~! 완리에 도착하면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영화 “연습곡”에 나와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3. 평계선(핑시선)

옛 탄광마을과 자연을 느끼게 해주는 낭만관광열차입니다. 핑시선은 징퉁~루이팡 구간을 왕복하는 기차입니다. 1일권을 구입하면 하루종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권은 타이베이 내지는 루이팡 기차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신, 성수기에는 열차 시간 변동이 많습니다. 수시로 체크하셔서 여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4. 상산(샹산)

샹산역 2번 출구로 나와 삼거리의 Sanli Park 계단을 이용하면 상산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이킹하면 정상까지는 30분 이내...그러나 가파른 편이라 힘이 많이 든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가파른 편이기 때문에 수건과 음료수는 무조건 챙겨가야 합니다. 정상 근처에 가면 정자가 있는데, 타이베이 101 및 주변 풍경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감상하려면 맑은 날에 올라가는게 좋겠죠??


5. 마오콩 곤돌라(마오콩란처)

대만에서 최초이면서 최장거리인 케이블카 입니다. 케이블카에 정류장이 있다는 소린 처음들어보시지 않나요? 정류장이 무려 4개나 있다네요~! 마오콩역에 하차하면 하이킹이 가능합니다.
동우위안 정류장 1층 로비에서 티켓을 판매하구요, 하루 무제한 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카드로도 탑승 가능합니다.
대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구요. 바닥이 투명한 곤돌라를 추천합니다. 약간 무섭기는 해도 발 아래로 멋진 풍경이 펼쳐지니 놓치지 마세요~!
곤돌라 정원은 8명인데, 사람이 많으면 무작위로 탑승시킵니다.ㅠ.ㅠ

6. 우라이 관광대차(우라이관광타이처)

샤오찬위안~우라이폭포를 운행하는 관광대차는 목재를 운반하던 수레를 개조해서 만든 열차입니다. 운행시간은 08:00~17:00이구요. 돌아올 때는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우라이는 숲과 나무로 가득찬 청정산림 지역이기 때문이죠~! 장남감 열차같이 생겨서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합니다.


7. 우라이산지문화촌

원래는 외부와 고립된 원주민 마을이었지만, 지금은 관광객들에게 개방되어서 타이야족의 생활과 역사가 담긴 전시장과 공연이 열리는 가무장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전통복장을 한 타이야족 아가씨들이 상점에서 수공예품과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특히 추장문화가무극장에서 타이야족의 전통 민속춤 공연을 볼 수 있는데, 쇼 마지막에는 관객도 다 같이 춤을 춥니다. 근처에 우라이 폭포가 있습니다.


8. 타이루거 협곡 국가공원

타이루거 협곡 국가공원은 기암괴석과 대리석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우리나라에는 <꽃보다 할배>에 나와 더 유명해졌는데요. 걸어서 둘러볼 때는 여행할 때는 관광안내센터에서 안전모 대여가 필수에요! 비가 오는 날에는 낙석이 발생하기도 하거든요. 폭포 근처는 래프팅 인기 지역이기도 해요.

*가는법

1. 버스 (자유여행)

- 화롄 기차역 앞에서 타이루거 행 버스 출발 (하루에 약 10-15편)

- 타이루거까지 1시간 (NTD 86). 다른 정거장에도 볼 거리 많으니 살펴보기

- 1일권은 NTD 250, 2일권은 NTD 400

- 버스 시간표 참고

2. 택시투어

- 화롄 기차역에 내리면 택시 행렬을 볼 수 있음.

- 평균적인 가격으로 4시간에 NTD 2000-2500

- 사전에 인터넷이나 호스텔 등지에서 동행을 구해 같이 움직이는 것이 비용 절감

3. 투어버스

- 화롄역 앞 인포메이션센터에서 발권 가능. 두 가지 타입의 코스

A. 반나절 코스

샤카당 - 옌즈코우 - 톈상 (점심식사) - 지우취동 - 장춘스 - 치싱탄. 6시간 소요(NTD 650)

B. 1일 코스

반나절 코스와 같은 코스. 매일 아침 8시에 출발. 8시간 소요(NTD 988) 두 코스 다 보험, 식사, 가이드 포함


9. 르웨탄관람차(르웨탄란처)

르웨탄 호수에 있는 곤돌라인데, 구족문화촌과 연결되어있습니다.

평일 10:00~16:00, 휴일은 16:30까지 운행합니다. 구족 문화촌 입장권 구입시 무료입니다. 여기는 언제나 사람이 넘쳐나니, 주말보다는 평일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매월 둘째주 수요일은 케이블카 안전점검 날이니, 꼭 기억하세요~!


10. 일월담(르웨탄)

대만 한가운데 있는 호수로 타이완 3대 비경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호수가 연결되어 있는 모습이 해와 달 같다고 해서 일월담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합니다. 일월담을 편하게 둘러보고 싶다면 수이서 관광안내센터에서 짐을 보관하세요~! 보관료는 무료이니 말이죠~!


11. 아리산 일출(아리샨르츄)

아리산은 일출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산행 삼림열차를 반드시 타야 합니다. 일출열차는 전날 14:00~17:00에 티켓을 판매하니, 구입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구요. 당일 새벽 1층 매표소에서는 잔여분을 판매하는데, 성수기에는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기온이 낮아 겉옷은 필수입니다.


12. 아리산

최고봉인 위산 포함해서 18봉우리를 총칭하는 대만의 최고의 명산입니다.

거묵군 잔도의 천년 고목들이 아름답고 신비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삼림철도는 하루 한대 다니기 때문에, 예약이 필수이구요. 올라갈 때는 철도, 내려올 때 하이킹을 추천합니다. 
주산에서 바라보는 일출이 매력적입니다. 
타이페이에서 1835번 버스로 약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NTD 630) 보통 타이베이에서 버스는 주말에만 운행하기 때문에 Chiayi까지 이동해서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맑은 공기와 함께 산악 트레킹을 하기 좋은 곳으로 우롱차 산지로도 유명합니다. 


728x90
반응형